본문 바로가기
IT/애플

[애플] 에어팟프로 무상 리퍼 프로그램에 관하여 (기간 연장 2년 -> 3년, 해외직구도 리퍼가능?)

by 왼하루 2021. 10.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왼하루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수많은 애플 제품들 중 가장 만족감이 높은 제품을 꼽는다면, 그것은 바로 에어팟 프로 입니다.


기존 1세대를 사용할 때도 큰 만족감을 느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버스나 지하철 소음을 이겨내기 위해   소리를 거의 맥스레벨까지 올려야만 하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러던 와중 노이즈캔슬링이 추가된 에어팟프로가 출시되었고, 누구보다 빠르게 사용하기 위해 해외직구를 통해 홍콩판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19년 말쯤 구매후 지금까지 매우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얼마전부터 에어팟을 끼고 움직일 때 왼쪽 유닛에서 뿌득뿌득 소리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유닛을 살까 하다가 에어팟프로 무상 리퍼에 관해 생각이 나 찾아보았습니다.

찾아보니 무상 리퍼 기간이 2년에서 3년으로 연장되었다고 하니, 좀더 적극적으로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airpods-pro-service-program-sound-issues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해 주십시오 Asia Australia Bahrain البحرين België Belgique Bosnia Brasil Brunei Darussalam България Cambodia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Chile 中国大陆 Colombia Danmark Deutschland Eesti

support.apple.com


제 에어팟은 위의 문제사항과는 좀 달랐지만 진단을 받아보기로 하고 공인수리점을 방문했습니다.

해외직구 제품도 무상리퍼 가능할까?


앞서 말씀드렸듯이 제 에어팟프로는 홍콩판을 해외직구로 구매한 제품입니다. 확인해본결과 에어팟프로는 월드워런티 제품으로, 세계어디서든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국가의 모델명이 일치할 경우)

진단결과 양쪽 모두 문제가 있고, 무상으로 리퍼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재고가 없어 3일 뒤  방문하라는 답변을 받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2년가까이 쓴 제품을 무상으로 리퍼해준다니 (물론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겠죠) 애플케어 플러스도 등록하지 않았는데 뭔가 개이득이라는 기분이 드는군요.

각종 커뮤니티를 살펴보니,
쓰는데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확인삼아 진단받아보니 리퍼 대상이었다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혹시 가지고 계신 에어팟프로가 2020년 10월 이전 생산품이라면, 구매일에 따라 최대 2023년 10월까지 사용하신 후 가까운 공인 수리점을 방문해 진단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듣는데는 문제가 없어도 저처럼 실제로 문제가 있다면 무상으로 받을 수 있으니까요!

오늘도 행복한 애플라이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