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라켓은 라켓의 크기, 길이, 스트링의 간격, 스트링 종류, 그랩 사이즈 등등 고려해야할 사항이 매우 많습니다. 이 때문에 인터넷으로 사기보다는 직접 방문해서 사고 싶어, 오산 세교지역 하이스포츠 테니스 용품점을 방문했습니다.
오산 동탄 테니스 용품점, 하이스포츠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및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업시간
평일: 10:30~20:00
토요일: 12:00~18:00
일요일: 휴무
하이스포츠 내부
테니스 레슨을 가면 레슨 학원에서 라켓을 대여해주기 때문에 매번 레슨 받을 때마다 라켓이 바뀌었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라켓을 사고싶은 욕심이 생기는데, 저처럼 테니스를 접한지 얼마 되지 않으면 라켓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지 않습니다. 많은 블로그에서 추천 세팅이나 라켓에 대한 정보를 접해도, 당췌 무슨소리인지.. 잘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실제 라켓도 보고, 테니스 용품점 사장님은 잘 알려주실거란 막연한 생각으로 집근처를 찾아본 곳이 하이스포츠 입니다.
이곳은 배드민턴과 테니스 용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스포츠 용품점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라켓이 구비되어 있는 것으로 보였는데, 현재(2022년 4월) 중국 공급망 사정으로 라켓 수급이 잘 되고 있진 않다고 하시더군요.
테니스 라켓 고려 항목(무게, 헤드의 크기, 그랩사이즈)
라켓은 남녀 추천 무게가 있습니다. 레슨 때는 대부분 270~285g 사이의 라켓을 사용했는데, 보통 남자의 경우 300g 이상의 라켓을 사용한다고 하시더군요. 제 라켓은 305g 으로 골랐습니다. 여성의 경우 275g 정도 추천한다고 합니다.
헤드의 크기는 그 크기에 따라 맞는 면적이 넓어져 타겟팅은 쉽지만, 그만큼 줄간격도 넓어 스핀에 불리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사실 초보자라 와닿는 바는 없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힘으로 보통 사용하는 사이즈로 골랐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랩사이즈는 라켓의 손잡이 부분 크기인데 1,2,3 그랩의 사이즈가 있습니다. 직접 잡아보고 고르면 되지만, 보통 그랩을 잡았을 때 손가락과 만나는 손바닥 끝지점사이의 간격이 1~1.5cm 정도 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보통 남자의 경우 2그랩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테니스 추가 악세사리(댐프너, 오버 그랩)
댐프너는 테니스 라켓의 진동을 줄여주기 위한 파츠입니다. 저는 알리에서 귀여운 댐프너를 주문했는데, 후기는 따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버 그랩은 기존 그랩 위에 탄성있는 테이프를 감싸 추가적인 그랩을 씌우는 것을 말합니다. 손으로 감쌌을 때 마찰을 높여 미끄러지지 않게 하는 용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오버그랩은 다양한 색상이 존재해서 라켓을 개성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사장님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라켓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보다 싸게 판다고 하셨는데, 찾아보니 진짜 인터넷 최저가보다 싸게 파셨습니다. 심지어 사은품도 주셨어요 ㅎㅎ 오산, 동탄지역 사시는 분은 추천드립니다.
저는 테크니파이버 제품을 구매했는데, 2022년 신형으로 프레임안에 폼이 있어 진동을 잡아주는 제품입니다. 몇번 사용해봤는데 305g 은 처음이라 약간 묵직한 느낌은 있지만 공이 나가나는 모양 자체가 달라져서 만족스럽습니다. 라켓이 예쁜건 덤입니다.
처음 라켓을 구매하는 거라면 하이스포츠가 아니더라도 테니스 용품 매장을 방문하여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테니스생활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상 >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산 동탄 스크린 테니스, 테니스데이 (8) | 2022.04.17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