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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t에서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인 Class를 제공합니다. Class는 객체의 구조와 행동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Dart의 Class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클래스 개념을 따릅니다.
class 정의하기
Class를 정의하려면 class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Class 이름은 PascalCase 또는 CamelCase로 작성합니다. Class 정의는 {}로 감싸집니다.
class Dog {
// class body
}
class property (멤버 변수)
Class의 멤버 변수는 객체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Dart에서는 var 또는 final 키워드를 사용하여 Class Property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class를 생성할 때는 반드시 타입을 명시해주어야 합니다. var는 값이 변경될 수 있는 변수를 정의하고, final은 값이 한 번만 설정되는 변수를 정의합니다.
class Dog {
final String name = 'ruby';
int age = 3;
}
class method (멤버 함수)
Class의 메소드는 객체의 행동을 정의합니다. 메소드 정의에는 키워드 function을 사용합니다. 이때 메소드는 객체의 프로퍼티를 접근할 때 this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class Dog {
final String name = 'ruby';
int age = 3;
void bark() {
print('$name bark!');
}
}
class object (객체)
Class를 정의한 후에는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Class 객체를 생성하려면 Class 이름을 사용하여 호출합니다.
class Dog {
final String name = 'ruby';
int age = 3;
void bark() {
print('$name bark!');
}
}
void main() {
// 객체 생성
var dog = Dog();
print('${dog.name}, ${dog.age}');
dog.bark();
}
위 코드는 Dog 클래스를 dog 변수에 객체로 선언하고, 각 객체의 프로퍼티와 메소드를 사용한 예시입니다.
마무리
Dart에서 Class를 정의, 객체를 생성하고 Property와 Method 정의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코딩생활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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